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귀한게논239
고귀한게논23923.12.29
고기반찬이 고지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식단인가요?
이번에 건강검진 때 고지혈증이 있는걸로 나왔는데요.
식단의 문제인지 고민입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고기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포화지방산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지방간을 일으키는 요인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포화지방이 많은 부위를 위주로 섭취하면 고지혈증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분은 고기반찬이 그럴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지방이 많은 고기류를 드셨을 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지방이 적은 고기를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반찬은 고지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식단으로, 고기에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고기반찬을 자주 섭취하면 고지혈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축적되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이 있으면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기반찬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기반찬이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것은 단정할 수 없으나 지방 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기에는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고지혈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기반찬과 함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께 섭취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