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내꿈은슈퍼맨
내꿈은슈퍼맨23.07.03
다이어트 식단시 탄수화물과 염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시 염분을 줄이는게 더 중요한가요? 아니면 탄수화물을 줄이는게 더 중요한가요? 아니면 적절히 섭취를 한다면 하루 권장량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에서 염분과 탄수화물 제한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1. 염분 제한: 너무 많은 염분 섭취는 고혈압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염분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섭취하는 염분의 양은 5g 이하로 권장됩니다. 식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염분 함량을 줄이기 위해 가공식품과 과도한 소금 사용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탄수화물 제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은 일부 다이어트 방법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제공하는 중요한 영양소이므로, 과도한 제한은 영양결핍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은 개인의 목표와 신체 활동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평상시에 어느정도를 드시는지 알아야 어떤것을 줄여야 하는지 정확 할듯
싶지만 표면적으로 보면 나트륨 보다는 탄수화물을 줄이는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