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10.23
기관지나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아이가 감기에 걸린 이후로 계속 기침을 심하게 하는데요
혹시, 기관지나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무는 가래가 나오는 기침, 목이 쉬었을 때, 코피가 날 때, 머리가 아플 때에도 무 생즙을 내려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섭취 할때는 익혀서 먹어도 호흡기 보호에도 역할을 합니다.
오미자는 기관지 점막에 작용해서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 기침을 멎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미자를 차로 꾸준히 마실 경우 기관지질병을 예방하고 증상 개선으로 이어집니다.특히 폐를 보호하고 폐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배는 감기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즙은 숙취해소와 소화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까지 있으며, 열을 내리고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특히나 마른 기침과 가래를 삭혀주는 작용을 해 만성기관지염에 도움을 줍니다.
늙은 호박은 붓기 때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기침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기침과 가래를 멎게 도와주며 폐의 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 납니다.
감은 기관지에 좋은 과일로 그냥 생것으로 드셔도 되고 잘 익혀서 홍시로 먹어도 좋습니다.감의 효능 중 몸을 식혀주고 폐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감을 말린 곶감에는 흰색가루가 보이는데 이는 가래를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기관지염 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토마토. 무. 브로콜리. 도라지. 마늘.모과. 배. 물. 생강. 프로폴리스. 요거트 등이 기관지에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기관지와 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도라지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도라지에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을 억제하고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는 차로 마시거나, 볶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생강에는 진저롤, 쇼가올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차로 마시거나, 즙을 내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게르마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을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위는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감귤류
감귤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귤류는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꿀은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꿀은 기침을 완화하고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꿀은 차에 타서 마시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도라지 , 퀘사틴 성분이 풍부한 사과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은 주로 따뜻한 차를 드시는것이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한 차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유자차나 생강차 대추차 모과차
배나 도라지차 등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