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길쭉한두루미60
뱃살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요즘 뱃살이 좀 나오는 것 같은데 빼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식습관 문제인 것 같기도 한데 추천하는 식습관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뱃살은 단순히 칼로리 섭취뿐마 아니라 인슐린 수치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대사 속도는 느려지며, 기존의 식사 방식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복부 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 순서의 변화: 식사 시 채소(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먼저 위장을 채우면 인슐린이 급격히 분비되는 것을 막아 뱃살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액상과당 끊기: 뱃살의 주범인 음료, 시럽이 들어간 커피 등 액상과당을 멀리하고, 갈증은 오직 물이나 보리차로만 해결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복 시간 확보: 저녁 식사 후 다음 날 아침까지 12~14시간의 공복을 유지하고, 이 시간 동안은 우리 몸은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꺼내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양질의 단백질 섭취: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끼니마다 삶은 계란, 두부, 콩류 같은 단백질을 챙겨드시고, 근육량이 유지되어야 기초대사량이 떨어지지 않아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4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요즘 뱃살이 조금씩 나와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뱃살, 특히나 복부 내장지방은 다른 부위보다는 식습관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기 때문에 질문자님 예상대로 식단을 개선하는 것이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 되겠습니다.
추천드리느 식습관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단순당의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흰쌀밥, 밀가루 빵, 달콤한 디저트, 음료는 혈당을 빠르게 올려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이는 잉여 에너지를 복부에 지방으로 저장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주식은 보리, 현미, 귀리같은 통곡물로 바꾸시어, 식사를 하실 때는 식이섬유가 풍성한 채소, 포만감을 주는 고기, 두부, 계란, 생선같이 단백질을 우선 드시고 복합탄수화물을 가장 마지막에 드시는 거꾸로 식사법을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은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서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야식과 잦은 음주는 뱃살의 큰 적이니 잠들기 최소 4시간 전부터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시어, 하루 2L 이상의 충분한 물을 마셔서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식습관 개선과 함께 하루 30분 정도 땀이 살짝 날 정도의 걷기,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신다면 복부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겠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굶으시거나 식사량을 너무 확 줄이시기보다, 건강한 식재료로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시면서 서서히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습관으로 바꿔나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