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한꽃게64
커피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되는거 같아서요.
커피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궁굼해서 문의드려 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에 함유되어있는 카페인 성분을 적절히 섭취하면
신체적 , 정신적 각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커피는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줄이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집중력과 정신적 각성을 높여주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커피가 제2형 당뇨병, 파킨슨병, 간 질환 등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보고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불안감이나 수면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3~4잔의 커피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에는 카페인이 많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chologenic acid, caffeic acid 등 다양한 폴리페놀이 많습니다.
카페인의 성분의 효과는 각성효과, 지구력 촉진, 집중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으나 과량 섭취하면 심장의 빠른 박동수,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른 폴리페놀의 성분의 효과로는 항비만, 항당뇨, 항염증, 항산화, 그리고 최근 논문에는 근육 증가 등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래서 커피는 긍정적인 효과를 야기하는 것은 맞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어서
조금 주의해야 합니다.
커피는 기호식품입니다. 물처럼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