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안녕하세요 내년4월에 이사해야되는데. ... .

안녕하세요 충북쪽에 사는데 내년 4월말에 이사예정인데 매매로 리모델링 집쪽으로 30평대 집 알아보고있는데 가격대가 왜이리높은지ㅠㅠ 마음에드는곳잇으면 가격이 높구 가격대가맞으면 마음에안들구 어떻게해야될지. . 조언좀 부탁드려용ㅠ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대출을 포함해서 리모델링 비용까지 감당할 수 있는 최대 예산 선을 먼저 정하고 그 기준을 넘는 집을 과감하게 제외하세요. 리모델링이 완비된 비싼 집보다 구조는 좋으나 내부가 낡아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온 집을 사서 직접 인테리어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모든 조건을 만족할 수는 없으므로 입지와 상품성 중 본인에게더 중요한 가치 하나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내년 4월까지 시간이 있으니깐 타겟 단지 주변 공인중개소에 연락처를 남겨두고 가을, 겨울 비수기에 나오는 급매물을 기다려 보세요.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누구나 하는 걱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원래 집이라는게 시세가 곧 가치이기에 내가 마음에 들어할 정도면 남들 눈에도 장점이 있는 건 같기에 시세가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질문자님이 하시는 걱정에 대한 답도 결국 스스로 내리실수 밖에 없습니다. 일부를 포기하더라도 절대 포기할수 없는 게 있다면 그것을 기준으로만 매물을 찾고 부족한 부분들은 감수를 하시는게 그나마 후회가 적을수 있습니다. 경우의 수는 대출을 조금더 받아서 구매자금을 늘려 그나마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할수도 있고, 인테리어를 한다는 고민하에 아예 가격적으로 저렴하게 나온 매물을 찾는 등 방향을 확실히 잡고 찾아보시는게 선택에는 도움이 될듯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마음에 드는 집을 대출받아 입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집에 들어가면 매 순간순간 후회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아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출 두려워 하지 마시고 감당 가능한 선에서 받으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충북쪽에 사는데 내년 4월말에 이사예정인데 매매로 리모델링 집쪽으로 30평대 집 알아보고있는데 가격대가 왜이리높은지ㅠㅠ 마음에드는곳잇으면 가격이 높구 가격대가맞으면 마음에안들구 어떻게해야될지. . 조언좀 부탁드려용ㅠㅜ

    ==> 현재 상황에서 전세가격은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전세물량이 대폭 감소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집을 보신후 마음에 든다면 낚아 채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