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제주항공 참사 1주기 추모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강황의 효능과 1일 섭취량이 궁금해요.
강황이 인도가 주산지인지 인도산이
많네요.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관심이 가네요. 밥할 때 조금 넣어보려구 하는데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하루 섭취량은 대략 5그램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황은 소화 개선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허브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작용과 면역 강화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치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있으며, 더 많은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보통 1-3g 정도의 섭취가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황의 강한 색소로 인해 음식에 사용 시 적절한 양을 조절해야 하며, 치매 예방을 위해 강황을 고려한다면,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섭취량과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강황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으며 강황의 1일 섭취량은 건강 상태, 연령, 성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