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랑스러운 레베카
여름철 식중독 초기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여름철 상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보통 모르고 먹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식중독 초기 증상은 어떤식으로 나오나요? 배탈이나, 구토에서 시작되는건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철 식중독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면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상한 음식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초기 증상은 원인균의 종류와 섭취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구토, 설탕, 복통이 대효적입니다. 빠르면 음식 섭취 후 1~6시간 이내에 구토, 어지럼증,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길게는 6~72시간 이후에 복통, 설사,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설사는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려는 방어 작용이므로 함부로 지사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오한, 발열, 메스꺼움, 두통, 전신 권태감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중독의 초기 증상은 구토 및 메스꺼움. 설사. 복통. 발열. 두통 및 전신 피로감. 근육통 및 오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엔 특히 식중독 주의가 필요한데요, 식중독의 초기 증상은 보통 섭취 후 몇 시간 내로 복통, 설사, 구토, 메스꺼움으로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몸살처럼 열이 나거나 탈수 증상도 동반될 수 있으니, 의심되면 바로 수분 보충하고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일반적으로 식중독 초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복통, 설사, 구토가 대표적으로 나타납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보통 메스꺼움과 속이 불편하고 소화가 안되는 더부룩함과 미약하게 복부에 통증이 오고 머리까지 뻐근해집니다. 심하면 발열이나 오한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설사는 물설사가 흔하고 하루에 여러번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는 복통은 쥐어짜는 듯한 아픔이 간헐적으로 지속되고 드물에 근육통처럼 몸살 감기 같은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증상이 초반에 심하지 않다면 미지근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고 쾌적한 환경에 침실 안정만으로 회복되지만 고열이나 피 섞인 설사나 탈수 증상이 있다면 즉시 내과로 내원하셔야 합니다. 특히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하신 분은 더 빠르게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철엔 음식을 충분히 익히고 보관에 신경 쓰면서 상온에 오래 둔 음식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중독 예방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