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점심에 과식을 한경우 저녁을 넘겨도 될까요?
어제 점심때 생각지못하게 너무 과식을해서 저녁까지 배가안고프길래 저녁식사를 거르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그래도 무리가없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점심을 과식한 경우에는 한끼정도는 넘겨도 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끼니에는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점심을 많이 먹고 저녁식사를 거르고 하루를 마무리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하루 정도는 괜찮습니다.
심지어 어떤 분들은 하루에 1식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루 정도의 한끼 거르는 것으로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 걱정 마세요.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점심을 먹고 계속 그 뒤로 아무것도 안 먹었기에 아침이나 다음날 점심에 공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폭식이나 과식을 다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점심에 과식을 한 후의 저녁을 거르는 것은 소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과 대사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저녁을 거르면 대사 속도가 느려지고, 체중 증가 및 비만,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저녁을 거르는 습관이 형성되면 식사 패턴이 불규칙해져 신체의 생체 리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저녁 식사를 가볍게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