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상한호아친123
고상한호아친12324.04.04
봄 나물을 먹을 떄에 날로 먹거나 익혀서 먹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봄 나물 계절이 찾아와서 최근
달래, 냉이, 쑥 등을 먹고 있습니다.
이런 봄철 나물들을 먹을 때에 생으로 먹는 편이 좋나요?
아니면 익혀서 먹는 편이 좋나요?
어떤 방식이 나물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봄나물 같은 경우는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생으로 드시는 거 보다 살짝 데쳐서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영양 흡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봄 나물을 날것으로 먹을 때와 익혀서 먹을 때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날것으로 먹는 경우에는 영양소 파괴가 최소화되고 신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지만, 독성 물질과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익혀서 먹는 경우에는 독성 물질이 제거되고 소화가 용이해지지만, 영양소 파괴와 맛과 향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물의 종류, 개인의 건강 상태, 취향 등을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