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은 불안과 우울증이 심해지면 발현하나요?

조현병과 우울증차이가 궁금합니다

우울증이 마음에드는 감기 정도면 조현병은 중증인건지

단순 논리비약은 무리고 전혀다른 심장병과 치질처럼 완전 다른 병인건지 궁금합니다

조현병약을 처방받았다길래 마음이 무너지는 듣 철렁했는데 의사는 조현병까지는 아니라고 말했다는걸 듣고 질문올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두 질병은 별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뇌의 문제에 비롯돼서 발병하는 질병인 것은 맞아요. 우울증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고 삶의 의욕과 활력이 떨어지며 무기력감이 증가하고 우울감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조현병은 뇌의 기능이 저하되어 상식적이지 않은 생각이나 언행을 하며 환청,환각, 망상의 형태로 정신 분열 증상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질문자님 말씀처럼 둘 다 뇌의 기능 저하의 문제로 발생하지만 다른 범주의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3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