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옹골진미어캣103
일주일에 몇키로 빼는게 가장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요요도 걱정되고 살처짐도 걱정됩니다 일주일에 몇키로가 적정 몸무게가 될껀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만 일주일에 평균 0.5kg-1kg정도를 권장드립니다. 그 이상 급하게 감량하시게 되면 나중에 체중 유지가 어려우며 식단관리를 멈추게 되면 요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매주 한번씩 요일을 정하셔서 기상 후 화장실 다녀오신 후 공복에 체중을 재보시면서 추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일주일에 0.5키로 감량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0.5키로씩 빼려면 하루에 약 500칼로리의 열량조절이 필요하는데 이는 식사조절과 운동병행시 무리가 없는 수준입니다. 매일 20분씩 꾸준한 운동과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면 근손실없이 체지방감량이 가능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으로 인해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으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