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11.05
토마토 의 영양성분과 우리 몸에 주는 영향력은?
토마토는 항산화에 좋다는 얘기를 들엇습니다. 저는 토마토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토마토의 영양성분들과 우리 몸과 건강에 끼치는 좋은 효능들에ㅡ대하여 말씀 해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다른 과일에 비해서 라이코펜 성분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 것처럼 항산화 효능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피부 미용이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대표적인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항암작용에 탁월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각종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토마토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리코펜,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의 주요 영양성분과 효능으로는,
리코펜: 리코펜은 토마토의 주홍색 색소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리코펜은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륨: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