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5
다이어트를 할 때 즐겨먹는 닭가슴살은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즐겨먹는 닭가슴살은 샐러드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닭가슴살은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진석 영양사blue-check
박진석 영양사23.05.16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은 100g당 약 160kcal로 저지방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많이 활용됩니다.
100g에 함유된 주요 영양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 약 28g
-지방: 약 5g
-탄수화물: 약 1g
-콜레스테롤: 약 80mg
-칼슘: 약 10mg
- 철분: 약 1.5mg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다이어트에 많이 사용하는 닭가슴살 같은 경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몸에 흡수 되는 게 거기 단백질이라서 근력 운동을 끝난 후에 드시면 굉장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의 대표하는 영양소라고하면 아무래도 3대영양소중 하나인 단백질입니다. 그외에도 항산화작용이있는 셀레늄과 대사에 필요한 나이아신 비타민B6, 판토텐산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