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에어컨 송풍모드 전기세 얼마나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위니아 구형모델 에어컨을

자취방에서 사용중인데 최근에 냉방후 송풍을 틀어야

곰팡이 예방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송풍 모드시 전기세가 어느정도 나오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에어컨 냉방으로 틀다가 송풍으로 말려줘야 곰팡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송풍 모드는 실외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들지 않습니다.

    에어컨 내부 팬만 돌아가면서 바람을 내보내는 것입니다.

  • 송풍 혹은 청정모드는 에어컨의 실외기가 작동하지 않고 온전히 실내기만 작동하기 때문에

    거의 선풍기정도의 전기만 사용합니다.

    즉, 송풍은 냉방에 비해 거의 전기를 안쓰는 것과 같기 때문에 1시간을 써도 문제가 없습니다.

    냉방 후 송풍을 틀어야 곰팡이 예방이 된다는 것은 냉방 후 내부의 습기를 송풍으로 습기를 말리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에서 말하는 겁니다.

    참고로 저는 냉방 사용 후 끌 때 송풍으로 돌리고 꺼짐예약을 1시간 걸어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부가 바짝 마르기

    때문에 곰팡이 냄새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