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포근한가재189
술과 신체반응과의 상관관계가 궁금해요
술을 마시면 다음날 배도 더부룩하고 힘들거든요 평소보다 배가 더 살찐것 같구요 이러한 느낌이 싫어요 어떤 신체변화가 있을까요?ㅎ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알코올은 위점막을 자극해 위산 분비와 염증을 늘려 더부룩함, 속쓰림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술을 마신 뒤 다음날 더부룩하고 무거운 느낌이 드는건 여러 신체반응이 겹쳐 나타나는 결과로 보시면 됩니다. 알코올은 위 점막을 자극해서 소화 기능을 떨어뜨리고 위 배출을 지연시켜서 더부룩함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체내 수분 균형을 깨뜨리니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을 만들게 되고, 이로 인해서 몸이 부어 보이거나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간은 알코올 분해를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지방 대사가 억제되니 지방이 잘 쌓이기도 한답니다.
술 자체가 열량이 높아지니 과식과 함께 섭취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실제로 살이 단기간에 갑자기 찌는건 아니지만, 알코올 대사 과정에서 수분과 대사가 달라지니 일시적으로 부풀어 오른듯한 체감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