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자동차새로바꾸기
뱃살을 없애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요즘 뱃살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요. 꾸준히 운동을 해도 잘 안 빠집니다.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식이요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인슐린 분비를 안정시키고 내장지방을 줄이는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하여야합니다. 흰쌀, 흰빵, 설탕을 줄이고 현미, 귀리, 고구마 같은 복합탄수화물로 먹고 매끼니단백질, 식이섬유를 먹어야하고 인스턴트, 가공식품, 야식을 끊어야합니다. 이런 식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면 복부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당 섭취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뱃살을 줄이는데 운동뿐만 아니라, 식이요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는, 우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닭가슴살, 살코기, 생선(연어 참치 등), 콩류, 계란, 저지방 유제품 등은 포만감을 높이고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주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그리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하며, 해조류(다시마, 미역, 김), 과일(사과, 자몽, 베리류), 채소(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등은 장 건강을 돕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막으며, 내장 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유 등은 포만감을 주고 몸에 좋은 지방으로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 섭취를 최소화해야 하며, 흰쌀밥, 빵, 과자, 단 음료 등은 혈당을 급격히 올려 지방 축적을 유도하므로, 통곡물(현미, 귀리 등) 위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지방 연소를 돕고, 일부 향신료도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 뱃살을 줄이기 위한 식사요법은 혈당 조절, 인슐린 민감도 개선, 지속 가능한 포만감 유지에 초점을 두는 것이 핵심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닭가슴살, 두부, 그릭요거트 등은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 억제 호르몬을 자극해서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등은 수용성 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에 유리합니다.
저혈당지수 탄수화물인 늘보리, 귀리, 파로, 렌틸콩, 카무트, 병아리콩, 현미 등은 혈당 급등을 막아서 뱃살 축적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건강한 지방인 올리브오일, 견과류, 아보카도, 등푸른생선의 오메가 3 지방산은 복부 염증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좋습니다.
설탕과 정제 탄수화물 제한으로 설탕, 흰쌀밥, 흰빵, 가공식품은 뱃살의 주요원인이므로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 섭취 열량을 줄이시되, 무리한 절식보다는 영양 균형이 있는 저탄수 고단백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뱃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가장 대표적인게 식이섬유인 야채들입니다.
이게 내장지방에 흡착해서 배출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