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매운 음식이 위장에 부담이 많이 되나요?
오늘 매운 치킨을 먹었는데요. 먹을 때는 좋았는데 속에 부담이 될까봐 걱정이 됩니다. 매운 음식이 위장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음식에 함유되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쓰림을 유발하고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맛은 사실 맛이 아닙니다. 통증입니다.
단맛, 짠맛 등과는 조금 다릅니다.
매운 맛을 내는 성분들은 자극을 줍니다.
그래서 혀의 감각이 그 자극에 따른 통증 신호는 뇌에 보내고 뇌가 맵다라고 느끼는 것입니다.
매운 음식을 먹고 삼키면 이러한 성분들이 위와 장에 도달하게 됩니다.
혀와 비슷하게 통증을 주는데, 한 두번의 통증은 조직이 회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속적인 매운 성분에 의한 통증은 위와 장을 지속적으로 자극시켜 염증을 일으키고, 조직의 괴사 등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과유불급이라고 매운 것을 많이 먹어서 좋은 것이 없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은 위장 부담이 많이 되요
결구 매운 음식이 장을 자극하는데 상처까지 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