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냉철한불독44
냉철한불독4423.06.04
일명 골뱅이라고 불리는 큰구슬우렁이는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일명 골뱅이라고 불리는 큰구슬우렁이는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혹시 칼로리가 낮나요? 그럼 다이어트 식단으로 손색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큰구슬우렁이(골뱅이)는 단백질, 철, 아연, 비타민 B12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철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의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 강화와 세포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12도 함유하고 있어 뇌 기능과 신경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뱅이는 칼로리가 낮은 대신에 단백질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고이나 철분 요오드 그리고 아연 비타민 A 등이
많이 들어 있고 특히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심장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