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오로라맨
채택률 높음
유도전동기에서 기동전류가 크게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도전동기를 공부하다 보면 기동 시 정격전류보다 훨씬 큰 전류가 흐른다고 하는데, 실제 현장에서도 기동 시 전압 강하나 설비 부담이 발생한다고 들었습니다. 정상 운전 시에는 그렇게 큰 전류가 흐르지 않는데, 왜 처음 기동할 때만 전류가 크게 발생하는지 원리가 궁금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동전류가 설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이를 줄이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