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저 탄수화물 식단 다이어트의 장단점은 무엇이가요?
안녕하세요
저탄수화물 식단과 다른 다이어트 방법 비교했을 때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잉여탄수화물 발생을 줄여 지장생성을 방지할 수 았지만 과도한 탄수화물을 섭취하지않는다면 저혈당 무월경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탄수화물의 장점은 장기적으로 유지할 경우 장점으로는 단백질이나 지방의 이용률이 높아 기초대사량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단점으로는 역시 몸에 탄수화물이 부족해져 영양불균형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