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5
인체의 근육은 단백질이 만든다고 하는데 근육은 단백질로 이루어진건가요?
안녕하세요 운동하면서 근육을 만들려고 하면 단백질을 먹는데요 단백질이 근육 생성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ㅎ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4.26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인체 근육은 근육 섬유라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를 하지 않으면 그 섬유질 자체가
없어지게 됩니다.
단백질을 섭취를 하게 되면 근육에 섬유들이 점차 늘어나서 근육으로 발달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