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5 MBC 대상은 누구?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엄나무 토종닭과 오가피 토종닭의 차이는?
궁금해서 질문올리는데요. 오늘이 중복이라서 몸보신하자고 해서 백숙을 먹으려고 하는데 엄나무 토종닭의 차이가 궁금해서 질문올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엄나무 토종닭과 오가피 토종닭은 두 가지 다른 종류의 토종닭입니다.
1. 엄나무 토종닭: 엄나무 토종닭은 경북 지역에서 자란 토종닭을 말하며 경북 지역의 특정 지역명인 "엄나무"에서 유래된 이름이며, 그 지역의 토종닭을 일컫습니다.
2. 오가피 토종닭: 오가피 토종닭은 전라북도 남원 지역에서 자란 토종닭을 가리키며 남원 지역에서 유명한 토종닭으로서, 그 지역의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이 두 종류의 토종닭은 각 지역의 토착 품종으로서 특유의 맛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종닭은 기존의 산란계에 비해 살코기가 단단하고 맛있으며, 영양가도 높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따라서 엄나무 토종닭과 오가피 토종닭 중에서 선택하셔서 백숙을 즐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