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대폭락 경고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각능력
과채주스,착즙 두가지중 건강에 어떤 영향이 끼치나요!?
과채주스인지 착즙인지 따라 당분이나
영양소가 다르다고 들은거 같은데
어떤건 다이어트 안좋고, 당뇨에 안좋고 이런얘길 다 들어서요. 선택이 있어 복잡합니다.
건강에 저는 더 유익한걸 먹고 싶어 여쭈어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채주스와 착즙은 과일 또는 채소를 추출한 즙으로, 영양소와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과채주스는 과일 또는 채소를 갈아서 걸러내어 과육과 섬유질을 함께 포함하고 있고, 착즙은 과육과 섬유질을 제거하고 즙만 남깁니다.
당분 함량: 과일이나 채소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채주스나 착즙을 과다 섭취하면 당분 섭취가 많아져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칼로리 함량: 과일이나 채소에는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채주스나 착즙을 과다 섭취하면 칼로리 섭취가 많아져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소 손실: 과채주스나 착즙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특히, 착즙은 과육과 섬유질이 제거되어 있어 영양소 손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채 주스 같은 경우는 궁합을 잘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야채 과일이라도 서로 맞지 않는 궁합을 가지고 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착즙이 훨씬 더 좋을수도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