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하늘****
2023. 01. 22. 17:05
비타민이 들어있는 음식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총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도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즉 비타민 A, 비타민 B계열,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K 등 다양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 및 육류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의 동물성 급원 식품은 동물 간, 생선 간유, 전지분유, 달걀 등이며,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당근, 시금치 등)와 해조류(김, 미역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비타민 A의 동물성 급원 식품은 동물 간, 생선 간유, 전지분유, 달걀 등이며,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당근, 시금치 등)와 해조류(김, 미역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B군인 비타민B1(티아민),B2(리보플라빈),B3(나이아신),B5(판토텐산),B6(피리독신),B9(엽산),B12 들은
인체의 대사활동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 음식으로 녹색 채소가 있습니다. 여러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B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신체에 엽산을 제공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 C는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023. 01. 22. 17:3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그레이트푸드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딸기, 키위, 아세로라,구아바 등에는 비타민C가 많습니다.
비타민C 많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tistory.com)
2023. 01. 22. 17:2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채소류와 과일이 있습니다.
레몬, 사과, 오렌지, 파푸리카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2023. 01. 22. 19:4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