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자주 먹는 야식은 무엇인가요?
늦은 시간 출출할 때 여러분이 가장 자주 찾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배달 음식이나 간단한 간식 중에서 특히 좋아하는 메뉴가 있나요?
야식으로 먹어본 것 중 의외로 맛있었던 메뉴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루를 지내다보면, 야식이 땡길때가 있습니다.
배달 음식으로 어쩌다 먹는 메뉴가 있는데 양꼬치가 있습니다. 양고기는 단백질, 아연, 철분이 풍성해서 기력 보충에 좋고, 곁들이는 향신료 쯔란은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를 돕기 때문에 영양 만점의 매력적인 야식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늦은 밤인 만큼 지방 섭취를 고려해서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만 먹는게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름진 배달 음식이 부담스러워 집에서 가볍고 간단한 간식을 찾을 때는 두부면 파스타입니다. 야식으로 먹어본 후 의외로 꽤 맛있다고 하고, 영양사 입장에서도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밀가루 대신 콩으로 만든 두부면을 사용하면 수면 전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인해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고, 식물성 단백질을 속 편안하게 채울 수 있겠습니다.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에 마늘, 페페론치노를 볶아서 향을 낸 뒤 두부면을 가볍게 버무려내면, 두부의 고소한 담백함과 마늘 기름의 매콤한 향이막 잘 어우러져서 야식에 대한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기력 보충이 필요한 날엔 양꼬치를 먹는 편이고, 가볍고 속 편한 미식이 필요하면 두부면 파스타를 선택해서 건강, 맛을 만족시키는 즐거운 야식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보통 야식으로 먹으면 한 2달 전인가는 치킨을 먹었습니다. 특히 KFC 1+1을 즐겨먹었어요.
그런데, 몸이 조금 부담스럽다는 것을 느껴서 요즘은 먹지 않습니다.
다른 것을 먹기는 하는데요.
1) 요거트
2) 요거트+블루베리 또는 견과류
3) 바나나
4)바나나 으깨서 블루베리 또는 견과류
생각보다 4번 괜찮습니다. 포만감도 차고 맛도 나쁘지 않아요. 바나나 기준으로 반개만 드셔도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