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생야채를 먹으면 가스가 차는 이유가 있을까요?
유독 생야채를 먹으면 가스가 차서 불편한데, 생야채를 먹으면 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어떠한 이유에서 그런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야채에는 쉽게 소화되지 않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당분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어 가스를 생성하며. 이로 인해 복부 팽창이나 불쾌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이나 몸이 찬 성질이신분들은
생야채를 섭취하였을때 소화가 잘 되지않아 가스가 다량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생야채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여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이롭지만, 소화 효소로 완전히 분해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하여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는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가스를 생성하게 됩니다. 특히 양배추나 브로콜리 같은 특정 채소에는 가스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 황 성분이나 특정 당류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장내에서 분해되면서 가스가 발생하고, 이것이 배에 차는 느낌이나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익힌 채소는 이러한 성분들의 일부가 변형되거나 부드러워져 소화가 더 용이해지기 때문에, 생야채를 드실 때 유독 가스가 많이 찬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