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즘 면역력이 떨어진거 같은데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면연력이 많이 떨어진거 같아서 그런데요 면역력을 높이려면 어떤 음식을 먹는것이 좋을까요. 영양제는 어떤게 면역력을 높여 주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다음 음식을 포함한 식단을 추천합니다.
음식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오렌지, 딸기, 키위, 파프리카.
비타민 D가 포함된 식품: 연어, 고등어, 강화된 우유.
항산화제가 많은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 김치, 된장.
아연이 포함된 식품: 견과류, 해산물, 육류.
비타민 C: 면역 시스템을 강화합니다.
비타민 D: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연: 면역 세포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필요한 경우 영양제를 추가하면 면역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항산화 물질이 많은 녹색 채소, 오메가3가 풍부한 기름진 생선과 콩류를 포함한 식단과 장 건강을 개선하는 발효식품, 비타민E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견과류와 씨앗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보강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 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제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