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시 1동선 기념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우리 식단에 빠지지않는 달걀은 우리몸에 어떻게 좋나요?
모든 사람들이 식탁에 없어서는 안될 달걀은 후라이, 삶기, 구워먹기 등 방법이 많은데요.
요리 방식에 따라 영양소가 달라질까요? 아니면 다 똑같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달걀은 고품질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콜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근육 형성, 면역력 향상, 뼈 건강, 뇌 기능 개선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요리 방식에 따라 영양소와 칼로리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은 영양소가 잘 유지되지만, 프라이와 스크램블은 칼로리가 증가할 수 있으며, 오믈렛은 재료에 따라 영양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건강을 고려하여 삶거나 찌는 방식이 가장 좋으며, 기름 사용은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달걀은 고품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 좋으며 요리 방식에 따라 영양소의 흡수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삶은 달걀은 단백질이 잘 보존되지만 비타민 일부가 감소할 수 있고, 후라이는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각 방식은 영양소에 차이를 주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