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3.27
다이어트 할때 하루에 견과류 섭취량은 어느 정도가 적당 할까요?
다이어트 용으로 견과류를 섭취하려고 합니다. 견과류는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하는데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고 하네요.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하루 일일 권장 섭취량은 개인의 나이, 성별,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침에 따르면 하루에 견과류 한 줌(약 1.5온스 또는 42그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주성분인 견과류는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중요한데요, 하루에 한줌정도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견과류는 도움이 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지방이다 보니
많이 드시면 살이 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30g 정도가 적당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에는 하루에 약 30g(한 줌 정도)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혈관 건강,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 방지, 항암 효과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고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소화 장애,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