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흰벌새29
다이어트 할때 당류 섭취는 어느정도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교정을 시작해서 부드러운 음식으로 간단하게 먹을 음 식을 찾다가 가루로 된 물에 타먹는 스프를 발견 했는데요
원재료는 단호박, 대두, 아몬드, 귀리, 비정제원당, 천일염 입 니다
영양성분표를 보니까 1회분당 포함되는 당류가 12.3g인데 매 일 한끼 정도를 이 스프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까요?
다른 끼니는 단백질 쉐이크, 삶은 계란, 현미밥, 단백질 고기류 (오리고기, 돼지목살, 닭가슴살 등), 샐러드(드레싱은 저당드 레싱 사용), 그릭요거트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천일염은 조금 피하시는게 좋을 듯하고요
비정제 원당도 결국은 설탕과 같은 거랍니다.
그리고 현재 당류는 하루 권장량의 12~13%로 유지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다이어트 시, 당류 섭취는 개인의 목표와 활동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당류 섭취량을 25g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말씀하신 스프의 당류가 1회분당 12.3g이라면, 다른 끼니에서의 당류 섭취를 고려해야 하며, 현재 식단이 단백질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양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으나, 스프의 당류가 다소 높은 편이므로 전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정제원당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해 스프의 양을 조절하거나 다른 저당 선택지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