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끝내고 벌크업에 들어갈 타이밍
현재 골격근 43이고 첫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까지 빼야하는지를 일단 모르겠어요
그 기준을 좀 알려주셨으면 하고 만약 그 기준치까지 다이어트가 됐다면
대사가 많이 낮아져있을 텐데 언제 다시 벌크업을 들어가야 하나요
바로 들어가면 살이 확 올라올 것 같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끝내고 벌크업을 시작할 타이밍은 다음과 같은 기준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준
1. 체지방률: 일반적으로 남성은 10-15%, 여성은 15-20% 정도가 건강한 범위로 간주됩니다. 현재 체중과 체지방률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세요.
2. 목표 체중: 체중 감소 후, 골격근과 체지방 비율을 고려해 적절한 체중을 정하세요.
벌크업 타이밍
다이어트 종료 후: 체중이 목표치에 도달한 후 최소 2-4주 동안 유지하여 신진대사와 식습관을 안정시킵니다.
칼로리 증가: 점진적으로 칼로리를 증가시켜 몸이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하루에 250-500 kcal 정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크업을 시작할 때는 너무 급격하게 칼로리를 늘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식단을 고단백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