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선한수달2001
단것을 많이 먹으면 당뇨에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제 친구중 한명이 당뇨라서 꾸준히 약을 먹고 있는것을 봤는데요~ 단것을 많이 먹으면 당뇨가 생기는지 아니면 어떤 식습관이면 당뇨에 걸리기 쉬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당뇨에 걸리 가능성이 높아 지는거랍니다.
단거 먹는다고 해서 바로 걸리느게 아니라
계속해서 반복에 의해 당뇨가 오는거죠
• 단것을 많이 먹는 습관뿐 아니라,
영양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과도한 칼로리 섭취,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하며 불규칙한 식사 시간이 반복되는 등의 전반적으로 균형 잡히지 않은 식습관은 우리 몸의 혈당 조절 능력을 저하시켜 당뇨병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음식은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히 상긍시켜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