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견한오솔개199
일반적인 라면스프의 영양소의 가치는 어느정도인가요?
라면을 끓일때 보통 스프와 기타 입맛에 맞게 여러가지를 더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추가한것을 제하고
원 제품의 일반적인 봉지라면을 기준으로 했을때
영양성분은 얼마나 가치가 있으며
주로 국물로 섭취되는 성분들은 몸에 어떤 안좋은 점과 또 이로운 것들은 각각 무엇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인 봉지라면 스프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영양 성분 (1인분 기준)
칼로리: 300-400 kcal
탄수화물: 50-70g
단백질: 8-12g
지방: 10-20g
나트륨: 800-1,500mg
국물 성분의 영향
1. 나트륨
부정적: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긍정적: 전해질 균형 유지에 도움.
2. 조미료 및 인공 향신료
부정적: 알레르기 반응이나 소화 불량 유발 가능.
긍정적: 풍미를 높이고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3. 지방
부정적: 과다 섭취 시 비만 및 심장 건강에 악영향.
긍정적: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지방 용해성 비타민의 흡수 도움.
국물 성분은 맛을 더하지만, 나트륨이 높아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채소나 단백질 추가를 고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