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미역국은 어떤 영양소를 가지고 있나요?
미역국을 아침에 먹으려고 하는데요. 미역국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으며 조리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몸에는 어떤 영향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미역국은 미역을 주재료로 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며, 미역에는 요오드, 칼슘, 철분, 비타민 A, C, E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미역을 물에 불린 후, 육수(소고기나 멸치 등)와 함께 끓이고 간장, 마늘로 간을 맞추면 되며, 미역국은 소화에 좋고, 해독 작용이 있어 몸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역의 섬유질이 풍부해 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역국의 미역은 요오드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