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프리랜서 계약 종료 후 입사 과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2월에 계약직으로 입사를 했습니다.
보통 계약직으로 입사를 해도 4대 보험을 해주는데.. 여기는 안 해주더라구요.
고용 형태는 프리랜서였으며, 근무 시간은 정규직처럼 9시~6시였습니다. 점심 시간도 있구요.
3개월 근무 후 정규직이 될까 했는데 좀 더 지켜봐야한다고 3개월 계약 연장을 말하더군요.
다행히 그것보다는 일찍 정규직 전환이 되었습니다. (4개월, 6월)
그런데 대표님께서 제가 그 전에 했던 것도 4대 보험 해주시냐고 했더니,
그건 계약직 프리랜서라서, 그 4개월은 계약 종료가 된 것이고 현재부터 새로 계약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황 정리>
2월에 입사
고용 형태: 프리랜서, 근무 시간: 9~6시
처음 3개월 계약 > 이후 계약 연장 요청 > 총 4개월 계약 근무 후 정규직 전환
6월에 정규직 입사
이 상태에서 저는 퇴직연금을 내년 2월부터 받을 수 있는지, 내년 6월부터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표님은 그 4개월은 계약 종료라고 하시고 나중에 딴소리 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