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덕망있는물소261
빠르게 살 빼기 위한 운동방법과 전략은?
빠르게 살빼려면 근력위주가 맞나요? 유산소 위주가 맞나요? 그리고 근력운동이랑 유산소운동 비율은 가각 어느정도 맞추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려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균형 있게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며 두 가지 운동 모두 체중 감량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각각의 역할이 다릅니다. 다음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 방법과 전략입니다.
1.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는 체중 감량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 운동 예시: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등이 포함됩니다.
• 빈도와 시간: 주 3-5회, 각 세션당 30-60분 이상 권장합니다.
2.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되며 몸매를 탄력 있게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 운동 예시: 스쿼트, 데드리프트, 푸쉬업,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한 운동이 포함됩니다.
• 빈도와 시간: 주 2-3회, 주요 근육군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을 권장하며 각 세션에서 30-45분 정도 소요됩니다.
3. 운동 비율
• 유산소 운동: 체중 감량의 70-80%를 유산소 운동으로 채우는 것이 좋으며이는 주 3-5회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포함합니다.
•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체중 감량의 나머지 20-30%를 담당하며 주 2-3회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포함합니다.
4. 추가 전략
• 식단 조절: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 조절이 필요하며 적절한 칼로리 섭취와 균형 잡힌 영양소를 포함한 식사가 중요합니다.
•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중 감량과 신체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휴식과 회복: 운동과 함께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하며 과도한 운동은 피로와 부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