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포짱원츄
포짱원츄23.04.28
다이어트 중인데 식단 부탁드립니다
하루 두끼중 한끼는 일반식으로 먹고 한끼는 샐러드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공복 런닝 3키로-5키로 주 3회 정도 진행중이고요
그런데 몸무게는 제자리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균형 잡힌 식사 식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올리므로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할 필요는 없으며, 과일, 채소, 곡류 등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양의 지방을 섭취해야 합니다.
2. 적절한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 제한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극단적으로 제한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는 양을 적당히 조절하고, 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칼로리 고영양식을 선택하여 칼로리를 줄이면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물과 건강한 음료 수분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물론이고, 허브차, 녹차 등의 건강한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료나 알코올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4. 간식 대신 과일과 채소 간식을 먹을 때는 과자나 케이크 등의 고칼로리 간식 대신 과일이나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영양소가 많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두끼 드시는것 같고 근육 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하시면
살이 빠지는데 한계가 있을것 같습니다. 근육운동과 다른 영양을 골고루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