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꿀벌4590
꿀벌459023.09.28
나이에 따라서도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가 다를까요?
저는 지금 30대인데 일단 이나이대에 적정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야 하는지 궁금하고요
나이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 기준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나이에 따라서도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가 다릅니다.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같은 활동량을 하더라도 더 적은 칼로리를 필요로 합니다.
30대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400kcal, 30대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1,900kcal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권장 칼로리가 줄어듭니다.
19-30세: 약 2,500 ~ 2,800 칼로리
31-50세: 약 2,300 ~ 2,600 칼로리
51세 이상: 약 2,000 ~ 2,300 칼로리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량 및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때문에 권장섭취칼로리가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