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약간흥겨운하이에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약은 먹지 않고 생활습관으로 고쳐나가고 싶습니다.
고지혈증이 심한데 어디서부터 고쳐야 할지 모르겠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은 결국 콜레스테롤을 낮춰야 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운동과 식단인데요
식단에는 채소 위주의 식사가 중요해요
• 고지혈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 체중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식단,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가공식품과 설탕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이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 되며,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