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3.10.14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눈밑이 가끔 떨릴 때가 있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라고 하던데요. 견과류 말고
또 어디에 들어있는 영양소인지 궁금하고
마그네슘의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눈밑 떨림은 마그네슘 결핍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로써,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이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피스타치오 등
씨앗: 아마씨,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통곡물: 현미, 귀리, 통밀 등
바나나, 아보카도, 다크 초콜릿 등
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하루에 2~3회,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 효능으로 우울증 완화 .혈압 개선 .심혈관 개선 .혈당 조절.항산화 작용.소화 개선이 있으며 .코코아 .아보카도.콩.다시마 .당근 .호박씨 .현미 .멸치에 풍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