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9.06
음식중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따라 눈밑 떨림 증상이 자주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런 눈밑 떨림 증상은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생긴다고 합니다.
혹시 음식중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시금치 .캐슈넛
건새우. 호박씨. 다크 초콜릿. 대두. 바나나
멸치. 아보카도. 톳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우유 브로콜리 옥수수 캐슈넛 두부 미역 다시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눈밑 떨림 증상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눈밑 떨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 중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견과류 : 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칸, 땅콩 등
씨앗류 : 해바라기씨, 아마씨, 호박씨 등
콩류 : 검은콩, 강낭콩, 두부, 템페 등
녹색잎채소 :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쑥갓 등
전곡류 : 통밀, 귀리, 퀴노아 등
해조류 : 다시마, 미역, 김, 톳 등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안녕하세요
마그네슘은 엽록소의 구성성분이므로 식물성 식품에 풍부하며 특히 코코아, 견과류, 대두, 전곡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물성식품 중에서도 전곡류와 시금치 등 채소류에 들어있는 피틴산은 마그네슘의 흡수를 저해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