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2.01.28
마그네슘 함유 음식 뭐가 있을까요?
가끔 눈떨림이 있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영양제도 있지만
식품으로 섭취하고 싶은데 어떤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하루 적정량섭취량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9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일반적으로 우유와 굴 이나 견과류, 해조류, 바나나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권장섭취량은 일반적으로 300mg이며 견과류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하루 80g을 드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견과류, 우유, 바나나, 아보카도, 콩, 브로콜리, 통곡물, 다시마, 다크쵸콜릿, 등푸른생선, 연어, 호박씨, 두부, 시금치, 고춧잎, 깻잎, 케일등일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성인 남자는 350mg, 성인여자는 280mg이 일일 섭취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