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유능한스라소니93
우유섭취가 인체건강에 미치는영향이 궁금합니다.
요즘 매일 점심때 꼭 한잔의 우유를 섭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이 건강에 미히는 영향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누구는 또 우유가 안좋다는 얘기도 있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항산화 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우유에 함유된 락토페린과 라이소자임 성분은 인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각종 성인병이나 암 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팩트체크넷 - 우유가 몸에 안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나용? (factchecker.or.kr)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는 완전체인 식품으로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과 칼슘 칼슘 등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그리고 가슴이 많이 부족한 어른들에게도 도움을 많이 습니다
우유가 안 좋다는 소리는소를 사용을 할 때 쓰는 살충제 같은 그런 것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안 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안심 하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