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헬스를 할 때 단백질 보충제를 언제 먹는 것이 좋나요?
이제 헬스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영양보충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근력운동을 하고 혹은 하기 전에....
언제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산에서 내려온 딱따구리입니다.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운동을 할 때는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 더욱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서 1시간 정도 지나기 전에 단백질을 섭취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그래야 운동을 하면서 상처입은 근육들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이지요.
진기한딱따구리139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헬스를 할 때 단백질을 보충제 같은 경우에는 헬스 끝나고 바로 먹습니다 헬스 하기 전에 드셔도 상관없고요 저 같은 경우 항상 헬스하고 바로 먹어 주면 효과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전후 아무 때나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보충제 섭취 타이밍은 운동 직후 40분이내가 기회의 창이라 하여 가장 적절한 타이밍으로 알려져 있습이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것은 하루 섭취할 단백질 총량 입니다. 즉 본인 체중의 1.5~2.0(g)을 하루에 분할해서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네, 맞습니다.
근육을 만드는 재료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체지방을 빼고 그 자리에 근육으로 자리 잡게 해야
기초대사량도 올라가고 살이 덜 찌는 몸이 될 수 있고 운동의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 식단을 탄수화물은 줄이고 채식 위주에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드시고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전후에 보충해주면 근육 생성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 하기 전 30분 전에 일부 섭취하고, 끝나고 나서 보충해주면 근육 회복에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오뎅입니다. 해당 질문에 좋은 답변 드리겠습니다웨이트 운동을 할 때는 단백질을 수시로 섭취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하지만 단백질을 효과를 가장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고 난 직후 1시간이 지나지 않는 시간 내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헬스를 할 때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후에 먹는 것이 좋아요. 운동을 하면 근육이 힘들어지는데, 단백질이 그 근육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줘요. 보통 운동한 후 30분에서 1시간 안에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운동 전에 먹는 것도 괜찮지만, 주로 운동 후에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안녕하세요 코모도왕도마뱀233입니다 질문에답변드리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아무 때나 드셔도 됩니다 너무 시간만 오래 걸지 마시고 운동을 하기 전이라든지 후에 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몇 시간 후에 드시면 효과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전후 1시간 안에는 드시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