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저녁에 설사 했는데 단백질 쉐이크 먹어도 되나요
오후 늦게 저녁에 설사 했는데 단백질 쉐이크 먹어도 되나요 배는 안아프고 다량 했어요 한번됴 단백질 쉐이크에 설사 유발시키나 싶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녁에 설사를 하셨다면, 단백질 쉐이크 섭취는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쉐이크가 직접적인 설사의 원인일 수도 있고, 설사로 인해 장이 민감해진 상태에서 섭취가 더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청 단백질(WPC) 기반의 쉐이크를 우유에 타서 드셨다면 유당 불내증으로 인한 설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설사 후에는 장이 충분히 쉬고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므로, 소화하기 쉬운 미음이나 죽 같은 유동식으로 시작하고, 증상이 호전된 후에 단백질 쉐이크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단백질 쉐이크 섭취가 불가피하다면, 물에 타서 소량만 섭취해보고 몸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설사 후라면 단백질 쉐이크는 잠시 피하는게 좋답니다.
유청 단백이 원인일 수도 있어서 소화 회복 후 천천히 다시 먹어보시는게 좋답니다.
• 단백질 쉐이크는 보통 단백질 자체보다는 첨가물과 유당 유무에따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청 단백질에는 젖당이 포함되어 있고,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설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첨가물에 인공감미료나 당알코올, 지방 함유도 많다면 복부 불편감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운동 직후 5분내로 너무 빨리 마셔버리면 근육에 몰려있던 혈액이 아직 소화기관에 도달하지 않아 장에 부담가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유당에 민감하시면 유청 분리형 WPI나 식물성 단백질 제품은 괜찮습니다. 쉐이크는 운동 후 20분 뒤에 천천히 씹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