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물오징어를 이웃분이 주셨는데 다이어트식으로 데쳐서 먹으면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나요?
고기를 매일 먹어야 기운도 나고 면역력도 올라간다고 하던데 고기는 잘 안 먹게 됩니다.
그나마 생선이나 오징어 같은 해물은 먹는 편입니다. 물오징어를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서 먹으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단백질을 잘 먹으라고 하던데, 좋은 단백질이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물오징어를 데쳐서 먹는 것은 다이어트 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오징어는 100g당 약 18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 유지 및 성장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도 비교적 낮아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잘 먹지 않는 경우, 오징어와 같은 해산물은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는 좋은 대안이 됩니다. 다만, 초고추장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나트륨과 당분 섭취가 늘어날 수 있으니, 소량만 찍어 먹거나 간장, 식초 등으로 만든 저염 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오징어에는 타우린 성분도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징어에는 단백질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징어 100g 당 평균 단백질 함량은 약16g으로 이는 닭가슴살과 비슷한 수준이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징어는 100g당 18~1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 식재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