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생활에서의 번아웃 해결방법 좀요

제목처럼 회사 생활에서의 번아웃 해결방법 부탁드립니다

지금 10년차가 되었고 회사에서의 당근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채찍만 있는데 이걸 이직을 해야하나 참아야하나의 고민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회사 생활을 오래 하시다 보면 누구라도 피할 수 없는 것이

    번 아웃을 느끼는 것으로 실제로 이게 육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에 이런 경우라면 어느 정도 덜 바쁜 시즌에

    조금 연차를 연속으로 사용해서

    1-2주 정도 휴가를 가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 경험상 보면 보통 5년 10년 이런주기로 번아웃이 오곤하는데 돌봐야할 가족이 있거나 갚아야 할 대출이 있거나하면 참고 일하게 되더라고요.쉬더라도 나아깆는건 없습니다.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대출을 일으키거나 결혼해서 가족을 안드세요.

  • 매일 25분 정도의 중강도 운동이나 점심시간 10~15분간의 햇빛 산책은 번아웃 위험을 크게 낮춰줍니다.마이크로 휴식업무 중 1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숨을 돌릴 만한 짧은 틈을 의도적으로 만드세요

  • 음...10년정도 다니셨다면 

    그냥 다니시는것을 ...

    당근을 바라면 안되는것이 사회이고요 

    채찍이 본인을 더 성장시키기 위해 주는 당근으로 생각하시고 

    걸러 들으시고요  어짜피 다른 회사 가도 더한 또 xx 가 있으면 있지 덜한 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