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어쩐지명확한마법사
제목처럼 회사 생활에서의 번아웃 해결방법 부탁드립니다
지금 10년차가 되었고 회사에서의 당근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채찍만 있는데 이걸 이직을 해야하나 참아야하나의 고민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가즈아크루즈
회사 생활을 오래 하시다 보면 누구라도 피할 수 없는 것이
번 아웃을 느끼는 것으로 실제로 이게 육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에 이런 경우라면 어느 정도 덜 바쁜 시즌에
조금 연차를 연속으로 사용해서
1-2주 정도 휴가를 가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오이도토리냉국
제 경험상 보면 보통 5년 10년 이런주기로 번아웃이 오곤하는데 돌봐야할 가족이 있거나 갚아야 할 대출이 있거나하면 참고 일하게 되더라고요.쉬더라도 나아깆는건 없습니다.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대출을 일으키거나 결혼해서 가족을 안드세요.
열심히살아요
매일 25분 정도의 중강도 운동이나 점심시간 10~15분간의 햇빛 산책은 번아웃 위험을 크게 낮춰줍니다.마이크로 휴식업무 중 1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숨을 돌릴 만한 짧은 틈을 의도적으로 만드세요
귀여운비글
음...10년정도 다니셨다면
그냥 다니시는것을 ...
당근을 바라면 안되는것이 사회이고요
채찍이 본인을 더 성장시키기 위해 주는 당근으로 생각하시고
걸러 들으시고요 어짜피 다른 회사 가도 더한 또 xx 가 있으면 있지 덜한 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