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그윽한카멜레온182
홍국쌀이 간수치 낮추는데 좋다고 하던데 부작용은 없나요?
최근 건강검진에서 간 수치가 높게 나와서 재 검사 해야 하는데 홍국쌀이 수치를 낮추는 기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쌀이라 걱정은 안되지만 결국 균을 발효한거라 부작용은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홍국쌀은 발효된 쌀로, 모나콜린 K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간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모나콜린 K는 스타틴 계열 약물과 비슷한 역할을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간 기능에 영향: 홍국쌀에 포함된 성분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간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약물과의 상호작용: 스타틴 계열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과다 섭취 시 부작용(근육통, 간 기능 저하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3. 과다 섭취: 홍국쌀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간 수치가 높다고 판단되면 의사와 상담 후 홍국쌀을 포함한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