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훈훈한스컹크25
아침마다 김밥이나 소시지 빵을 먹는데 영양학 적으로 괜찮을까요?
재가 주로 아침을 많이 먹지 않아서 주로 소시지 핫도그를 먹고 있고 간혹 편의점 김밥을 먹고 있는데요. 점심과 저녁은 잘먹는 편입니다. 건강학적으로 아침 식사를 이렇게 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 및 소시지빵만으로 단백질 및 식이섬유가 부족해 보입니다.
여기에 달걀이나 통곡물 등을 추가해서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 아침 식사로 소시지 핫도그나 편의점 김밥을 자주 드시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소시지 핫도그는 정제된 탄수화물(빵)과 가공육(소시지)으로 구성되어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및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편의점 김밥 또한 간편하지만, 일반적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낮아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자는 동안 공복 상태였던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뇌 활동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점심과 저녁을 잘 드신다 하더라도, 아침 식사의 영양 불균형이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통곡물, 단백질(계란, 두유, 견과류 등), 채소, 과일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통하여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과 소시지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부족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